[K리그1 현장] ‘이동국vs정조국’ 전북-강원 최종전 선발 공개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전주=전영민 기자] 전북현대와 강원FC의 시즌 최종전 명단이 공개됐다.

1일 15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선 전북현대 강원FC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38라운드 경기가 열린다. 경기가 약 한 시간 앞으로 다가온 현재 축구 팬들의 시선은 원정팀 강원보다는 홈팀 전북에 쏠리고 있다. 전북은 이번 강원전에서 다득점 승리에 도전한다. 현재 승점 76점으로 선두 울산(승점 79점)에 승점 3점 뒤진 전북은 강원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동시간대 열리는 경기에서 울산이 포항에 패배하길 기원해야 한다.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는 방법은 그것뿐이다.

그야말로 역대급 시즌이다.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전북과 울산은 지난달 23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물러설 수 없는 한판을 펼쳤다. 하지만 두 팀은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끝내 우열을 가리는데 실패했다. 이제 우승컵의 향방은 오늘 경기 결과를 통해 가려지게 된다.

전북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패배가 없다. 전북은 최근 치른 다섯 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 상대인 강원과의 통산전적도 좋다. 전북은 여태껏 강원과 21경기를 치러 16승 3무 2패를 기록했다.

원정팀 강원은 최근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원은 최근 치른 다섯 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10월 20일 서울전 3-2 승리 후 승이 없는 강원은 이번 전북전에서 유종의 미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홈팀 전북의 골문은 송범근이 지킨다. 수비 라인은 이용-김민혁-권경원-김진수로 구성되고 중원은 정혁-이승기-손준호-문선민이 책임진다. 공격은 로페즈와 이동국이 이끈다.

원정팀 강원의 골문은 이광연이 지킨다. 수비 라인은 김오규-이호인-신광훈으로 구성되고 중원은 윤석영-나카자토-이현식-한국영-이영재-최치원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정조국이 나선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NJcTb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