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리버풀이 나폴리를 상대로 선두 굳히기에 도전한다.

리버풀과 나폴리는 오는 28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E조 5차전을 치른다. 조별리그 네 경기가 진행된 현재 두 팀은 각각 조 선두(리버풀)와 2위(나폴리)에 위치하며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두 팀은 지난 9월 18일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산 파올로에서 열린 조별리그 경기에서 한 차례 만남을 가졌다. 당시 경기에서는 나폴리가 후반 37분 드리스 메르텐스의 선제골과 후반 추가시간 터진 페르난도 요렌테의 추가골로 2-0 완승을 거뒀다.

한편 리버풀과 나폴리의 조별리그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리버풀에선 나다니엘 클라인과 요엘 마티프가, 나폴리에선 로렌조 인시녜와 아르카디우스 밀리크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리버풀의 골문은 알리송 베커가 지킨다. 포백은 앤드류 로버트슨-버질 반 다이크-조 고메즈-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로 구성되고 중원은 조르지니오 바이날둠-파비뉴-조던 헨더슨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사디오 마네-호베르투 피르미누-모하메드 살라가 출격한다.

원정팀 나폴리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나폴리의 골문은 알렉스 메레가 지킨다. 포백은 지오반니 디 로렌조-코스타스 마놀라스-칼리두 쿨리발리-마리오 루이로 구성되고 중원은 피오트르 지엘린스키-파비안 루이스-알랑-호세 카예혼이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으로는 드리스 메르텐스와 이르빙 로사노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