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격돌한다.

유벤투스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오는 27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5차전 경기를 치른다. 현재 두 팀은 각각 조 선두(유벤투스)와 2위(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위치하며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아틀레티코와 유벤투스는 지난 9월 19일 한 차례 만남을 가졌다. 당시 아틀레티코의 홈구장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렸던 두 팀의 대결에서는 유벤투스가 두 골을 먼저 성공시키며 앞서갔지만 결국 아틀레티코가 두 골을 따라잡으며 2-2 무승부의 결과가 나왔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유벤투스에선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마르코 피야차, 마티아 페린,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가, 아틀레티코에선 디에고 코스타, 스테판 사비치, 시메 브르살리코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유벤투스는 4-3-1-2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유벤투스의 골문은 보이치에흐 슈쳉스니가 지킨다. 포백은 후안 콰드라도-레오나드로 보누치-마티아스 데 리흐트-알렉스 산드로로 구성되고 중원은 사미 케디라-블레즈 마튀디-미랄렘 퍄니치가 책임진다.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는 아론 램지가 맡고 최전방 투톱으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곤살로 이과인이 출격한다.

원정팀 아틀레티코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아틀레티코의 골문은 잔 오브락이 지킨다. 포백은 헤난 로디-펠리페-마리오 에르모소-산티아고 아리아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토마 르마-사울 니게스-토마스 파르티-코케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으로는 알바로 모라타와 주앙 펠릭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