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도전 선언’ 김광현, 예상 몸값 수준은?


ⓒ YTN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

야구 팬들의 시선이 김광현에게 집중되고 있다. 그간 공공연히 메이저리그 진출에 대한 꿈을 이야기했던 김광현은 최근 메이저리그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김광현의 소속팀 SK 역시 지난 22일 공식 발표를 통해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도전을 허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SK의 허락을 받은 김광현은 이제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도전한다.

김광현은 올 시즌 SK 유니폼을 입고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김광현은 이번 시즌 KBO리그 31경기에 출전해 17승 6패를 기록했다. 평균자책점은 2.51, 탈삼진은 180개나 됐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김광현은 KBO 전체 다승 공동 2위, 탈삼진 전체 2위에 올랐다.

아직까지 김광현의 행선지는 오리무중이다. 다만 현지 매체들은 LA다저스, 캔자스시티, 시카고 컵스 등이 김광현 영입에 관심을 드러낼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다. 미국 CBS스포츠는 24일(한국시간) 기사를 통해 “메이저리그 30개 구단들이 김광현 영입에 대해 계산기를 두드릴 것”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그러면서 CBS스포츠는 김광현의 계약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을 것이라는 평가도 덧붙였다. CBS스포츠는 김광현의 계약 금액 규모가 1년 보장 금액 150만 달러(약 17억 6,200만운) 수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김광현은 지난 2014년에도 메이저리그의 문을 두드렸지만 100만 달러(약 11억 7,500만원)의 예상 보다 적은 연봉에 실망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포기한 바 있다. 과연 김광현이 이번에는 꿈에 그리던 메이저리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 야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IIjn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