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스페인과 루마니아의 예상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스페인과 루마니아는 19일 오전 4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유로2020 예선 조별리그 F조 경기를 치른다. 조별리그 아홉 경기가 진행된 현재 스페인은 조 선두, 루마니아는 조 3위에 위치하며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스페인은 조별리그 아홉 경기를 치른 현재 패배가 없다. 스페인은 아홉 경기에서 7승 2무를 기록했다. 결과뿐 아니라 경기 내용 역시 훌륭하다. 스페인은 조별리그 아홉 경기에서 26골을 득점했고 실점은 5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반면 루마니아는 이번 스페인 원정 승리가 절실하다. 조별리그 아홉 경기에서 4승 2무 3패를 기록한 루마니아는 4위 노르웨이와 같은 14점의 승점을 보유 중이다. 루마니아는 이번 스페인 원정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해 2위 스웨덴(승점 18점)을 바짝 추격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스페인에선 아다마 트라오레와 호드리고 모레노가, 루마니아에선 플로린 안도네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이라 전망했다.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스페인의 골문은 케파 아리사발라가가 지킨다. 포백은 호세 가야-이니고 마르티네스-파우 토레스-다니엘 카르바할로 구성되고 중원은 세르히오 부스케츠-사울 니게스-다니 올모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으로는 미켈 오야르사발-파코 알카세르-파비안 루이스가 나선다.

원정팀 루마니아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루마니아의 골문은 치프리안 터터루샤누가 지킨다. 포백은 로마리우 벤자르-요누트 네델세아루-아드리안 러스-니쿠쇼르 방쿠로 구성되고 중원은 니콜라에 스탄치우와 라즈반 마린이 책임진다. 2선에는 이아니스 하지-시프리안 데아치-플로리넬 코만이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게오르게 푸스카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