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축구회관=전영민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11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명단을 공개했다.

벤투 감독은 4일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11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23의 명단을 공개했다. 벤투호는 오는 14일 레바논 베이루트에 위치한 카밀 샤문 스포츠 시티 경기장에서 레바논과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경기를 치른다. 이어 19일에는 UAE로 장소를 옮겨 브라질과 친선전을 치른다.

대표팀은 현재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별리그 H조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지난 9월 10일 열린 투르크메니스탄과의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둔 대표팀은 이어 홈에서 열린 스리랑카와의 2차전에서 8-0 대승을 거뒀다. 이후 대표팀은 평양에서 열린 북한과의 3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벤투 감독은 이번 11월 A매치 2연전을 위해 기존 핵심 멤버들을 다시 한 번 불러들였다. 손흥민, 황의조, 이강인, 황희찬 등 핵심 멤버들이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으며 김민재, 김영권, 박지수, 권경원 등  역시 다시 한 번 대표팀에 승선했다.

벤투호 11월 A매치 23인

GK =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박지수(광저우에버그란데) 권경원 김진수 이용(전북현대) 홍철(수원삼성)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 정우영 남태희(알사드) 황인범(밴쿠버화이트캡스) 주세종(FC서울)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손흥민(토트넘)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 김신욱(상하이선화) 황의조(지롱댕 보르도)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