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3 FOX SPORTS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브라질축구협회가 11월 A매치에 나설 23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브라질축구협회는 25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23인의 선수를 발표했다. 브라질은 명실상부 세계 최강팀 중 하나다. 현재 치치 감독이 이끌고 있는 브라질은 벨기에와 프랑스에 이어 피파랭킹 3위에 위치해있다.

브라질은 11월 A매치 기간 아르헨티나, 한국과 맞붙는다. 브라질은 내달 15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아르헨티나와 친선전을 펼치고 나흘 후인 19일 아랍에미리트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과 친선 경기를 치른다.

치치 감독은 이번 A매치 2연전을 위해 최정예 명단을 소집했다. 특히 소집 선수 23인 전원이 유럽파라는 것이 눈에 띈다. 다만 현재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파리 생제르맹(PSG) 소속의 네이마르는 이번 11월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11월 브라질 A매치 명단

GK = 알리송 베커(리버풀) 에데르손(맨체스터 시티) 다니엘 푸자토(AS로마)

DF = 티아고 실바 마르퀴뇨스(PSG) 다닐루 알렉스 산드로(유벤투스)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헤난 로디 펠리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에메르송(레알 베티스)

MF = 윌리안(첼시) 필리페 쿠티뉴(바이에른 뮌헨)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아르투르 멜루(바르셀로나)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AC밀란) 더글라스 루이즈(아스톤 빌라)

FW =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 히샬리송(에버턴) 다비드 네레스(아약스) 로드리구(레알 마드리드)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