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스리랑카전에 나설 23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10일 20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스리랑카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H조 2차전 홈경기를 치른다. 일전을 앞둔 대표팀의 분위기는 좋다. 대표팀은 지난달 10일 있었던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순조롭게 2차예선을 시작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번 스리랑카전과 오는 15일 17시 30분 있을 북한전을 위해 25명의 선수를 소집했다. 하지만 공식 경기에 등록 가능한 인원은 23명이다. 2명의 선수가 명단에서 제외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벤투 감독은 이번 스리랑카전에서 김영권과 황인범을 제외하는 결단을 내렸다.

스리랑카는 피파랭킹 202위에 위치한 약체다. 한국과 스리랑카는 그간 한차례 맞대결을 벌였다. 1979년 9월 12일 대구에서 열린 박대통령컵 쟁탈국제축구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은 허정무, 이영무 등의 연속골로 스리랑카에 6-0 완승을 거뒀다.

스리랑카전 23인 명단

GK=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이용 김진수 권경원(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궈안) 홍철(수원삼성) 김문환(부산아이파크) 박지수(광저우에버그란데) 이재익(알 라이안)

MF= 정우영(알사드) 이강인(발렌시아) 손흥민(토트넘) 남태희(알사드)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동경(울산현대) 권창훈(프라이부르크) 백승호(다름슈타트)

FW= 김신욱(상하이선화)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황의조(보르도) 나상호(FC도쿄)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