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발렌시아와 아약스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격돌한다.

발렌시아와 아약스는 오는 3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H조 2차전을 치른다. 두 팀은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나란히 승점 3점을 획득하며 조 선두(아약스)와 2위(발렌시아)에 위치해있는 상황이다.

발렌시아는 지난달 11일 피터 림 구단주와 갈등을 겪은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감독을 경질했다. 이후 발렌시아는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기며 변화를 줬다. 원정팀 아약스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아약스는 올 시즌 치른 리그 여덟 경기에서 6승 2무를 기록 중이다. 득점은 27골을 기록했고 실점은 6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한편 두 팀의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케빈 가메이로, 호세 루이스 가야, 크리스티아노 피치니, 카를로스 솔레르 등 발렌시아 다수의 자원들이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이라 전망했다. 더불어 이강인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할 것이라 예측했다.

홈팀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발렌시아의 골문은 야스퍼 실러선이 지킨다. 포백은 하우메 코스타-무크타르 디아카비-가브리엘 파울리스타-다니엘 바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데니스 체리셰프-제프리 콘도그비아-다니엘 파레호-프란시스 코클랭이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 자리에는 호드리고 모레노와 막시 고메스가 출격한다.

원정팀 아약스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아약스의 골문은 안드레 오나나가 지킨다. 포백은 니콜라스 타글리아피코-달레이 블린트-조엘 벨트만-세르지노 데스트로 구성되고 중원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와 도니 판 더 빅이 책임진다. 2선에는 하킴 지예흐-다비드 네레스-퀸시 프로메스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는 두산 타디치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