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내달 열리는 A매치 2연전에 나설 25인의 명단을 공개했다.

벤투 감독은 30일 서울 신문로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10월 A매치 2연전에 나설 선수들의 이름을 발표했다. 앞서 벤투호는 지난 10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2차예선 1차전을 2-0 승리로 장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대표팀은 내달 10일 20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스리랑카와 예선 2차전을 치르고 이어 내달 15일 17시 30분에는 평양 김일성경기장으로 자리를 옮겨 북한과 예선 3차전을 치른다.

벤투 감독은 이번 소집 명단에 손흥민, 김승규, 김영권, 김민재, 등 기존 핵심 멤버들을 소집했다. 이달 초 조지아와 평가전을 통해 A매치 데뷔전을 치른 이강인, 이동경, 구성윤 역시 다시 한 번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알라이안 소속의 이재익이다. 지난 2019 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알라이안으로 이적한 이재익은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의 부름을 받았다. 더불어 최근 카타르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남태희는 지난해 11월 이후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10월 A매치 명단 

GK = 김승규(울산현대)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 김영권(감바오사카) 김민재(베이징궈안) 김문환(부산아이파크) 박지수(광저우에버그란데) 이재익(알라이안) 홍철(수원삼성) 권경원 김진수 이용(전북현대)

MF = 정우영(알사드) 백승호(다름슈타트) 황인범(밴쿠버화이트캡스)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킬) 남태희(알사드) 이동경(울산현대) 손흥민(토트넘) 황희찬(레드불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FW = 김신욱(상하이선화) 황의조(지롱댕보르도)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