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3 FOX SPORTS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이 내달 열리는 A매치 2연전에 나설 23인의 명단을 발표했다.

브라질 축구협회는 20일(한국시간)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내달 중순 예정되어 있는 세네갈, 나이지리아전에 소집되는 23명의 선수를 공개했다. 현재 브라질의 지휘봉은 치치 감독이 잡고 있다. 지난 2016년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둥가 감독의 뒤를 이어 브라질 국가대표팀 감독에 부임한 치치 감독은 3년째 브라질 대표팀을 이끌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열린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서 브라질 대표팀은 8강 탈락이라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당시 브라질은 8강전에서 벨기에에 1-2 패배를 당하며 무릎을 꿇었다. 그럼에도 치치 감독을 향한 브라질축구협회의 신뢰는 변함이 없었다. 브라질축구협회는 오히려 월드컵 종료 후 치치 감독 계약을 2022년까지 연장하며 그에 대한 신뢰를 보냈다.

브라질은 내달 10일과 13일 싱가포르에서 각각 세네갈, 나이지리아와 맞붙는다. 두 팀을 상대할 이번 23인 명단에는 에데르손, 티아고 실바, 네이마르 등 핵심 멤버들이 모두 포함됐다. 더불어 최근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한 필리페 쿠티뉴와 리버풀에서 좋은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파비뉴 역시 이름을 올렸다.

브라질 10월 A매치 소집 대표팀 명단

GK = 에데르손(맨체스터 시티) 산토스(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위버톤(SE 파우메이라스)

DF = 다니 알베스(상파울루) 티아고 실바 마르퀴뇨스 (PSG) 다닐루 알렉스 산드로(유벤투스)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호드리구 카이우(플라멩구) 헤난 로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MF = 필리페 쿠티뉴(바이에른 뮌헨)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 아르투르 멜루 (바르셀로나)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AC밀란) 마테우스 엔리케(그레미우)

FW = 네이마르(PSG)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 가브리엘 제수스(맨체스터 시티) 히샬리송(에버튼) 에베르통 소아레스(그레미우) 가브리엘 바르보사(플라멩구)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