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승부 예측] ‘페르난지뉴 시프트’ 샤흐타르-맨시티 예상 선발 공개

ⓒ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샤흐타르 도네츠크와 맨체스터 시티가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샤흐타르와 맨시티는 오는 19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에 위치한 메탈리스트 스타디움에서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C조 1차전을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단연 맨시티가 앞선다는 평가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UCL에 참가했다. 올 시즌에도 맨시티는 리그 다섯 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거두며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이에 샤흐타르가 2위 자리를 두고 아탈란타(이탈리아),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와 각축전을 펼칠 것이 유력하다는 전망이다.

한편 두 팀의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샤흐타르에선 다비트 코촐라바, 안드리 토토비츠키, 마이콩 등이, 맨시티에선 에므리크 라포르트와 르로이 사네가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홈팀 샤흐타르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샤흐타르의 골문은 안드리 퍄토우가 지킨다. 포백은 이스마일리-세르게이 크리브소프-미콜라 마트비옌코-세르히 볼바트고 구성되고 중원은 타라스 스테파넨코와 알란 패트릭이 책임진다. 2선에는 타이손-빅토르 코발렌코-마를로스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모라에스가 출격한다.

원정팀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맨시티의 골문은 에데르손이 지킨다. 포백은 올렉산드로 진첸코-페르난지뉴-존 스톤스-주앙 칸셀루로 구성되고 중원은 베르나르두 실바-로드리-케빈 더 브라위너가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리야드 마레즈-세르히오 아구에로-라힘 스털링이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bTuIh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