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안양=전영민 기자] 3위 굳히기에 도전하는 FC안양과 일곱 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수원FC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FC안양과 수원FC는 18일 19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19 28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일전을 앞둔 두 팀의 분위기는 대조적이다. 홈팀 안양은 리그 27경기에서 12승 8무 7패를 기록하며 리그 3위에 위치해있다. 반면 원정팀 수원은 최근 일곱 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올 시즌 안양의 기세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안양(승점 44점)은 현재 2위 부산(승점 50점)에 승점 6점 뒤진 리그 3위에 위치해있다. 만약 이번 경기 승리를 거둘 경우 부산과 격차가 승점 3점으로 좁혀진다. 15일 열린 안산 원정에서 3-1 승리를 거둔 안양은 이번 수원전에서 리그 2연승에 도전한다.

반면 원정팀 수원은 올 시즌 최악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이번 시즌 수원은 한때 리그 3위에 위치하며 상승세를 달리기도 했다. 하지만 현재의 모습은 초라하다. 수원은 리그 27경기에서 9승 7무 11패를 거두며 리그 6위에 위치해있다. 7위 부천(승점 33점)이 승점 1점 차로 뒤를 쫓고 있기에 6위 자리도 불안한 상황이다.

홈팀 안양의 골문은 양동원이 지킨다. 수비라인은 김형진-최호정-유종현으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 자리에는 각각 좌측 안성빈, 우측 채광훈이 나선다. 중원은 구본상과 맹성웅이 책임지고 최전방 공격진에는 이정빈-조규성-팔라시오스가 출격한다.

원정팀 수원의 골문은 전수현이 지킨다. 수비 라인은 박요한-이한샘-조유민-김주엽으로 구성되고 중원은 백성동-장성재-임창균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치솜-김병오-이학민이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