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잉글랜드와 코소보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0 예선에서 맞붙는다.

잉글랜드와 코소보는 오는 11일 오전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에 위치한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유로 2020 예선 조별리그 A조 경기를 치른다. 일전을 앞둔 두 팀의 분위기는 좋다. 양 팀은 현재 각각 조 선두(잉글랜드)와 2위(코소보)에 위치하며 치열한 순위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잉글랜드는 현재 예선 세 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득점은 14골, 실점은 1골에 불과하다. 코소보의 기세 역시 좋다. 코소보는 예선 네 경기에서 2승 2무를 거두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7골 득점, 5골 실점이라는 지표에서 보듯 공수 밸런스도 훌륭하다.

한편 두 팀의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잉글랜드 수비수 아론 완 비사카와 제시 린가드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두 팀이 최정예 선발 명단을 가동할 것이라 예측했다.

홈팀 잉글랜드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잉글랜드의 골문은 조던 픽포드가 지킨다. 포백은 대니 로즈-해리 매과이어-마이클 킨-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로 구성되고 중원은 데클란 라이스-조던 헨더슨-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라힘 스털링-해리 케인-제이든 산초가 출격한다.

원정팀 코소보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코소보의 골문은 에리자넷 무리치가 지킨다. 포백은 플로랑 하데르조나이-피단 알리티-아미르 라마니-머르김 보이보다로 구성되고 중원은 보카와 베사르 할리미가 책임진다. 2선에는 엘바산 라사니-버산트 셀리나-에돈 제그로바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베다트 무리키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