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세르비아와 포르투갈이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를 벌인다.

세르비아와 포르투갈은 오는 8일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 위치한 스타디온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유로 2020 예선 조별리그 B조 경기를 치른다. 현재 두 팀은 물러설 곳이 없다. 각각 3위(세르비아)와 4위(포르투갈)에 위치한 두 팀은 조 선두권으로 올라서기 위해 이번 경기 승리가 절실하다.

세르비아는 이번 유로 2020 예선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1승 1무 1패를 거뒀다. 세르비아는 특히 수비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다. 세르비아는 세 경기 동안 무려 7골을 실점했다. 반면 원정팀 포르투갈은 이번 예선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포르투갈은 앞서 치른 두 경기에서 2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4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두 팀의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막다른 골목에 몰린 두 팀이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 최정예 선발 명단을 가동할 것이라 예측했다.

홈팀 세르비아는 4-4-2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세르비아의 골문은 마르코 드미트로비치가 지킨다. 포백은 알렉산더 콜라로프-우로스 스파히치-니콜라 밀렌코비치-안토니오 루카비나로 구성되고 중원은 필립 코스티치-네마냐 마티치-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두산 타디치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 자리에는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와 루카 요비치가 출격한다.

원정팀 포르투갈 역시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포르투갈의 골문은 루이 파트리시오가 지킨다. 포백은 라파엘 게레이로-루벤 디아스-조세 폰테-주앙 칸셀루로 구성되고 중원은 라파-루벤 네베스-윌리엄 카르발류-베르나르두 실바가 책임진다. 최전방 투톱 자리에는 주앙 펠릭스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