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배우 이재은이 체중 35kg 감량에 성공하면서 이재은의 '체온 다이어트' 비법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재은은 9일 한층 날씬해진 근황을 공개했다. 과거 우울증 등으로 급격한 체중증가를 겪었던 이재은은 전성기 시절 미모를 완벽하게 되찾은 모습이다.

앞서 이재은은 지난 5월에도 한 방송에 출연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했다. 당시 방송에서 그는 "한때 70kg이 넘게 나간 적이 있었다"며 급격히 불어난 체중 때문에 힘들었던 과거를 떠올렸다.

2017년 다이어트 시작을 알린 뒤 지금까지 총 35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은은 "체중이 급격하게 늘다 보니 건강도 안 좋아져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다"며 "살을 빼고 자신감을 되찾았다.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다이어트 성공 소감을 밝혔다.

이재은의 다이어트 비법은 '체온 다이어트'로 알려졌다. 체온을 높여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다이어트 비법이다. 우리 몸의 체온이 1℃ 올라갈 때 기초대사량이 15% 증가하는 것에 기초한다. 체온이 올라가면 똑같은 활동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체온이 1℃ 올라가면 하루 평균 180~230kcal가 더 소모되는 것으로 전해진다.

체온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따뜻한 음식, 따뜻한 차를 즐겨먹고 반신욕과 족욕을 자주 해주며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숙면도 필수다. 또한 장운동과 더불어 목을 보호하고 발바닥의 용천혈을 눌러줘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예신다이어트 제공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