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기자] PSG와 님 올랭피크의 리그 1 맞대결을 앞두고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오전 3시 45분 열리는 모나코와 리옹의 경기를 시작으로 리그 1은 9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PSG와 님 올랭피크는 오는 12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올 시즌 첫 경기를 치른다.

PSG는 프랑스 리그를 대표하는 강팀이다. PSG에는 네이마르를 비롯해, 에딘손 카바니, 킬리안 음바페 등 세계적인 수준의 선수들이 다수 속해있다. PSG는 지난 시즌에도 리그 38경기에서 91점의 승점을 따내며 리그 정상 자리에 올랐다.

님 올랭피크는 지난 시즌 리그 2에서 리그 1으로 승격했다. 하지만 올랭피크는 지난 시즌 리그 1에서 9위에 오르며 승격팀의 저력을 보여줬다. PSG라는 거함을 만났지만 올랭피크는 개막전에서 이변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다.

한편 PSG와 올랭피크의 프랑스 리그 1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양 팀의 예상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이 개막전 승리를 위해 최정예 자원들을 가동할 것이라 예측했다.

PSG의 골문은 알퐁스 아레올라가 지킨다. 스리백은 압두 디알루-티아고 실바-마르퀴뇨스로 구성되고 좌우 윙백 자리에는 각각 좌측 후안 베르나트, 우측 토마 뫼니에가 나선다. 중원은 율리안 드락슬러와 마르코 베라티가 책임지고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네이마르-에딘손 카바니-킬리안 음바페가 출격한다.

원정팀 올랭피크의 골문은 폴 베르나르도니가 지킨다. 포백은 플로리안 미구엘-브리앙송-로익 랑드레-개탄 파퀴즈로 구성되고 중원은 테오 발스와 시디 사르-안토닌 보비천이 책임진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지네딘 페르하트-레나드 리파트-로망 필립포토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