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체대 이렇게 준비하세요’ 고양시 여름방학입시설명회 개최


ⓒ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 | 김현회 기자] 고양시 학부모 교육특별위원회가 2020 여름방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학부모 특별위원회는 21일 고양교육지원청 5층 대강당에서 중고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입시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를 주최한 고양시 학부모 교육특별위원회 정미경 수석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복잡하고 다변화 하는 현행 입시제도 내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 분석이 입시의 당락을 결정할 수 있다”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대입정보에 관한 궁금증들을 모두 해소하는 정보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여름방학입시설명회에서는 고양시 대화고등학교 입사담당 최승후 교사의 고교 내신 관리법으로 문을 열었다. 최승후 교사는 ‘신중의 신! 고교내신 파이널!!’이라는 주제로 고등학교 내신 관리에 관한 전문적인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미술대학과 체육대학 진학에 관한 입시설명회가 이어졌다. 일산C&C미술학원 김승혁 입시총원장이 ‘미대로 가는 길’에 관한 설명을 이어갔다.

3부로는 체육대학 실기제도와 관한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던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 김지훈 박사가 ‘체대진학 실기준비와 주요 대학 분석사례’를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열었다. 김지훈 박사는 “체육대학 진학을 위해 학생들이 운동에만 집중하는 경우도 많지만 체육대학은 수능시험도 중요하다”면서 “결국 수능과 실기를 동시에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각 대학별로 다른 전형을 정리해 분석하면서 “목표 대학에 따라 입시 준비 과정도 달라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입시설명회에는 200여 명의 참석자들이 몰려들어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김정화(42세) 씨는 “아들의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입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이 입시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만족해했다. 이날 입시설명회에는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과 김덕심 고양시의원 등도 함께 자리해 고양시 학부모 교육특별위원들과 머리를 맞댔다.

이날 입시설명회를 주최한 고양시 학부모 교육특별위원회는 일산 교육특별위원회라는 이름으로 2007년 출범해 13년 동안 일산의 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오다 지난 달 고양시 학부모 교육특별위원회로 재조직됐다. 매월 월례회를 통해 학부모와 소통하고 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footballavenue@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PN3B6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