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스틸컷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화제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16일 오후 12시부터 영화 전문 채널 '채널 CGV'에서 방영 중이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지난 2005년 9월 개봉했다. 팀 버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어, 데이빗 켈리, 헬레나 본햄 카더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팀 버튼과 조니 뎁이 초대하는 달콤한 환상의 세계를 다룬 작품이다. 전 세계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윙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이곳은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 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공장보다 더 신비로운 수수께끼는 초콜릿 공장의 공장장인 윌리 윙카(조니 뎁)라는 인물이다. 들리는 소문에 의한 윙카는 몇 년 동안 공장 밖으로 나가본 적도 없다고 한다. 그가 어떤 사람이고 왜 초콜릿을 만드는 일에 모든 것을 걸고 있는지 모두들 궁금해 할 뿐이다.

이후 초콜릿 공장 바로 옆,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는 초콜릿 공장에 방문하게 된다. 찰리는 초콜릿 공장의 광경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한쪽엔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옆에선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거대한 초콜릿 과자 산에 삽질을 하거나, 용머리 모양의 설탕 보트를 타고 초콜릿 강을 건넌다.

'찰리의 초콜릿 공장'은 1964년 발표된 영국 소설가 로알드 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1971년에도 영화화가 된 적이 있다. 뮤지컬 영화로 구성되었던 1971년작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이후 평론가들에 의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 중 한 편으로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