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대구FC와 전북현대의 맞대결을 앞두고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FC와 전북현대는 10일 19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2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어느덧 리그도 중반을 지나고 있는 현재 두 팀은 각각 2위(전북)와 5위(대구)에 위치하며 상위권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홈팀 대구는 최근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구는 최근 치른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거두며 상승세가 한풀 꺾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축 선수들의 이탈이 아쉽다. 대구는 스리백의 일원을 담당했던 홍정운, 핵심 미드필더 츠바사, 공격의 핵 에드가가 모두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상황이다. 하지만 대구는 최근 브라질 출신의 베테랑 공격수 히우두를 영입하며 전력 보강을 단행했다.

원정팀 전북은 선두 울산과 치열한 선두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전북은 지난 2017시즌과 2018시즌 리그 2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K리그 최강팀으로서 위세를 떨쳤다. 하지만 올 시즌은 다르다. 이번 시즌 전북은 시즌 전 폭풍 영입을 단행한 울산과 최용수 감독의 지휘 하에 분위기를 쇄신한 서울과 치열한 상위권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전북은 최근 주전 공격수 김신욱을 상하이 선화로 이적시켰다.

한편 대구와 전북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 승부가 다가오며 대구-전북전 생중계 채널에 대해서도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0일 19시 30분 열리는 두 팀의 경기는 네이버스포츠, 아프리카TV, SPOTV+ 등을 통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