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선발’ 메이저리그(mlb) 올스타전, 중계 채널과 해설진은?

ⓒ MBC스포츠플러스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선발 등판한다.

류현진은 10일 오전 8시 30분부터(한국시간) 미국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 출전한다. 류현진은 이번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에서 내셔널리그 올스타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다.

이번 내셔널리그 올스타팀 감독은 LA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을 선발 투수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밝혀 눈길을 끌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이 올스타전에 선발 등판하는 최초의 한국 출신 선수라는 사실은 류현진 본인에게뿐만 아니라 그의 조국에게도 대단한 일이라 생각한다”며 운을 뗐다.

이어 로버츠 감독은 “나로서는 매우 쉬운 결정이었다. 그가 보여준 꾸준한 성적 때문이다”며 “류현진이 열심히 하는 모습이나 역경을 이겨내고 꾸준함을 보여준 것이 결국 성적으로 연결됐고 나 역시 류헌진을 선발 투수로 지명한 것에 확신이 있었다”고 전했다.

류현진 역시 올스타전 선발 등판에 대해 벅찬 소감을 드러냈다. 류현진은 “가문의 영광이다. 경기 전날 기자회견을 하는 이런 자리는 포스트 시즌이 아니면 겪을 수 없다”며 “처음 미국에 왔을 때는 이런 자리까지 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상상도 못했다.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선발 투수로 나서는 사실이 화제가 되며 2019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경기 중계 채널과 중계진에 대해서도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19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은 MBC스포츠플러스와 MBC온에어를 통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경기 중계는 김나진 아나운서 와 정민철 해설위원이 맡는다.

henry412@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kntl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