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스틸컷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화제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9일 17시 20분부터 영화 전문 채널 OCN에서 방영 중이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지난 2017년 4월 26일 개봉했다. 문현성 감독이 '임금님의 사건수첩'의 메가폰을 잡았고 이선균, 안재홍, 김희원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영화에 출연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모든 사건을 직접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 예종(이선균)과 그를 보좌하기 위해 학식, 가문, 외모는 물론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지 않는 비상한 재주까지 겸비한 신입사관 이서(안재홍)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하지만 의욕과 달리 어리바리한 행동을 일삼던 이서는 예종의 따가운 눈총을 한 몸에 받으며 고된 궁궐 생활을 시작하고 때마침 한양에 괴이한 소문이 돈다. 이후 모든 소문과 사건이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 예종과 이서는 모든 과학적 지식과 견문을 총동원해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한편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화제가 되며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 속 예종이 조선 8대 임금 예종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 속 이선균이 맡은 예종은 조선 8대 왕 예종과 같은 이름일 뿐 실제 역사와는 다르게 재창조된 인물에 가깝다. 더불어 '임금님의 사건수첩' 원작은 만화가 허윤미의 동명의 순정만화이기도 하다.

henry412@sports-g.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