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니어스

[스포츠니어스 | 서울월드컵경기장=홍인택 기자] 서울 최용수 감독이 팀의 후반전 실점에 대해 "체력적으로 선수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최용수 감독이 이끄는 FC서울은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19 18라운드 울산현대와의 경기에서 알리바예프와 박동진이 골을 기록했지만 김태환과 김보경에게 실점하면서 2-2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경기를 마친 최용수 감독은 "전반 상대 행운이 따른 득점 이후 상대의 측면을 공략했다. 전반전만 해도 경기를 뒤집는 게 쉽지 않았다. 좋은 흐름 유지하고 보완하려 했지만 체력적으로 선수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많은 실점 위기도 있었지만 후반전 우리가 너무 소유하는 데 있어서 상대에게 주도권을 내줬다. 하지만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쉽게 물러서지 않고 승리를 거두고 싶었다. 마지막은 너무 아쉬운 실점이지만 어서 잊어야 한다. 우리가 지난해와 다른 모습을 더 보여줄 것이다. 회복해야 할 거 같다. 우리 선수들은 끈끈함이 생겼고 아쉽게 비겼지만 전북과 울산도 우승을 노리는 팀이다. 우리도 준비를 잘해서 계속 좋은 흐름을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선수들을 향해 "전후반 완벽한 경기를 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축구라는 게 일방적으로 주도적으로 할 수 없다. 아쉽게 이기지는 못했지만 다음에는 반드시 우리가 승점을 챙겨오자고 전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용수 감독은 "전반만 놓고 본다면 상대가 빠른 템포로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만들었다. 우리도 쉽게 지지 않고 점유율을 높여 가면서 우리가 원했던 패턴으로 골까지 기록했다. K리그가 가야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나. 아쉬운 건 후반전이지만 전반전은 수준 높은 경기였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상대의 후반 공세에도 공격적으로 대처했던 점에 대해서는 "제 마음같이 안되는 경기였다. 상대 공격에 수비 라인이 조금 밑으로 쳐졌다. 우리가 공을 잡았을 때 안정된 점유율을 가져갔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후반 막판 실점이 계속 나타나는 점에 대해서는 "축구라는 건 전반 초반 득점도 되고 후반 실점도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체력적으로 지치다 보니까 집중력이 떨어져서 순간 싸움에서 밀렸다. 앞으로 재고해야 할 부분이다"라고 해석했다.

한편 알리바예프의 득점에 대해서는 "K리그에 적응을 한 거 같다. 뛰는 양, 경기 운영 등에서 큰 역할을 해주고 있다. 오늘은 기가 막힌 득점도 해줬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된다. 근육 경련으로 아쉽게 교체를 할 수밖에 없었다. 점점 더 좋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박동진의 플레이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많이 붙었다. 속도에서 상대 수비에게 부담을 줬다. 오늘 득점까지 했다. 시즌 초반보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intaekd@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