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돌림픽 SNS 캡쳐

[스포츠니어스|이정원 인턴기자] 베리굿 조현이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의상을 입고 행사장에 등장해 '성 상품화' 논란이 불거졌다. 소속사는 "주최 측에서 준비한 의상"이라고 해명했으며 베리굿의 팬들도 조현은 지지하는 성명문을 올렸다.

조현은 지난 17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진행된 '게임돌림픽 2019:골든카드'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게임을 즐기는 아이돌스타들이 게임 실력을 겨루는 아이돌 E-스포츠 대회다.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신동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조현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롤)'에 등장하는 구미호 캐릭터 '아리'의 코스프레 의상을 입고 레드 카펫을 밟았다. 이 의상은 가슴이 드러나는 복장에 짧은 하의 귀가 달린 머리띠와 보라색 꼬리가 달린 의상을 착용해 '아리'를 연상시켰다. 하지만 가슴과 엉덩이 라인이 과하게 드러나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의상 논란에 대해 조현 소속사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는 "코스프레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주최 측에서 준비해 준 의상"이라며 "조현이 평소 게임을 좋아하기에 팬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의도적 노출이 아니며 그저 캐릭터 표현에 충실했을 뿐. 과한 해석은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조현 논란이 계속 일자 결국 조현의 팬들이 발 벗고 나섰다. 18일 한 온라인 팬 커뮤니티 ‘베리굿 갤러리’ 측은 ‘조현에 대한 지지 성명 발표한다’는 제목으로 지지 성명문을 올렸다.

‘베리굿 갤러리 측에 따르면 "조현이 17일 한 예능프로그램 레드카펫 행사에서 착용한 의상이 현재까지도 뜨거운 감자로 이슈화되고 있어 공식적으로 지지 성명문을 발표하게 됐다"고 첫 운을 땠다.

이어 “지금이 조선 시대입니까? 도대체 해당 의상이 왜 문제가 되는지 하등의 이유를 찾을 수가 없다”라면서 “현시대는 점점 남녀평등 사회로 발전하고 있고, 여성의 외모도 사회의 경쟁력 중 하나다.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비롯한 능력이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현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구미호 캐릭터 ‘아리’를 귀가 달린 머리띠와 보라색 꼬리로 표현했다. 현장에서는 조현의 섹시한 몸매가 코스프레와 어울리면서 ‘실사판 아리’가 튀어나왔다는 호평이 이어졌다”며 "그저 우리는 일부 편향된 시선에 조현이 상처를 받길 바라지 않는다. 언제 어디서나 당당히 자기 몫을 소화하는 조현이 되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jungwon94070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