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다저스 SNS

[스포츠니어스 | 홍성빈 인턴기자] 류현진이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시즌 10승을 도전한다.

현재 시즌 9승을 기록 중인 류현진은 17일(한국시간) 오전 8시8분부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이날 류현진은 시즌 10승을 도전한다. 그는 지난 11일 LA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비록 20이닝만에 실점을 내줬지만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하지만 불펜의 부진으로 승리 투수가 되지 못했다. 류현진은 이날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메이저리그 통산 50승을 기록하게 된다.

LA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이날 선발로 엔리케 에르난데스(중견수), 저스틴 터너(3루수), 데이비드 프리스(1루수), 코디 벨린저(우익수), 크리스 테일러(유격수), 맥스 먼시(2루수), 러셀 마틴(포수), 카일 갈릭(좌익수), 류현진(선발투수)을 라인업에 올렸다.

시카고 컵스의 조 매든 감독은 하비에르 바에스(유격수), 크리스 브라이언트(좌익수), 앤서니 리조(1루수), 윌슨 콘트레라스(포수), 데이브 보티(3루수), 알버트 알모라 주니어(중견수), 제이슨 헤이워드(우익수), 호세 퀸타나(선발투수), 애디슨 러셀(2루수)을 선발로 내보냈다.

한편 류현진의 경기는 TV 케이블 체널 MBC스포츠플러스(엠스플, MBC Sports+)와 인터넷 네이버 스포츠, MLB 코리아,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venantius19@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