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아르헨티나와 콜롬비아의 코파아메리카 조별리그 맞대결을 앞두고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르헨티나와 콜롬비아는 오는 16일 7시(한국시간) 브라질 이타이파바 아레나 폰테 노바에서 2019 코파아메리카 조별리그 B조 1차전 경기를 치른다. 2019 코파아메리카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8일까지 브라질 5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코파아메리카 개막전은 개최국 브라질과 볼리비아의 맞대결로 치러진다. 이어 B조 첫 경기 역시 강호 아르헨티나와 콜롬비아의 대결로 구성돼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두 팀의 대결은 우열을 가리기 힘든 승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피파랭킹 11위(아르헨티나)와 12위(콜롬비아)에 위치하고 있는 두 팀은 전력 차이가 크지 않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따라서 다가오는 경기에서도 두 팀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치열한 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르헨티나와 콜롬비아의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이 이번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주력 자원들을 총동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르헨티나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아르헨티나의 골문은 아르마니가 맡는다. 포백은 아쿠냐-페젤라-오타멘티-사라비아로 구성되고 중원은 파레데스와 로드리게즈가 지킨다. 2선에는 페레이라-메시-로 셀소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아구에로가 출격한다.

반면 콜롬비아는 4-3-3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콜롬비아의 골문은 오스피나가 지킨다. 포백은 테실요-미나-산체스-아리아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콰드라도-바리오스-유리베가 지킨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하메스 로드리게스-팔카오-무리엘이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