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베네수엘라와 페루의 코파아메리카 맞대결을 앞두고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베네수엘라와 페루는 16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아레나 두 그레미우에서 2019 코파아메리카 조별리그 A조 1차전 경기를 치른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등 남미 강호들이 모두 참여하는 이번 코파아메리카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브라질 5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베네수엘라와 페루는 개최국 브라질과 함께 A조에 속하게 됐다. 브라질은 '남미 복병' 볼리비아와 15일 오전 9시 30분 브라질 모룸비에서 대회 개막전을 치른다. 이에 A조에서는 브라질을 제외한 나머지 세 팀이 토너먼트 진출 티켓을 놓고 치열한 다툼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베네수엘라와 페루의 B조 1차전 맞대결이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의 경기 예상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두 팀이 1차전 승리를 위해 주전 선수들을 대거 선발 출전시킬 것으로 예상했다.

베네수엘라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베네수엘라의 골문은 파리네즈가 맡는다. 포백은 로살레스-빌라누에바-칸셀러-에르난데스로 구성되고 중원은 에레라-모레노-링콘이 지킨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무리요-론돈-사바리노가 출격한다.

반면 페루는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페루의 골문은 갈레세가 맡는다. 포백은 아드빈출라-아라우호-아브람-트라우초로 구성되고 중원은 요우튠과 타피아가 지킨다. 2선에는 카리요-쿠에바-플로레스가 나서고 최전방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게레로가 출격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