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한국-우크라이나 결승전, 중계 일정은?

ⓒ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대한민국 U-20 축구대표팀이 에콰도르를 제압하며 사상 최초로 U-20 청소년 월드컵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우크라이나와 결승을 치른다.

한국은 12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 아레나 루블린서 열린 에콰도르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전반 39분 터진 최준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챙겼다.

한국은 전반 39분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기습적인 패스를 찔러줬고 침투한 최준이 박스 안에서 절묘한 오른발 감아 차기로 득점을 기록했다. 이후 한국은 에콰도르의 공세를 막아내며 극적인 승리를 챙겼다.

사상 첫 결승 진출에 성공한 한국은 오는 16일 이탈리아를 1-0으로 꺾은 우크라이나와 우승을 놓고 겨룬다. 우크라이나는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후반 20분에 득점포를 터뜨리며 승리를 따냈다.

속공 찬스에서 오른쪽 측면을 뚫어낸 유힘 코노플리아의 땅볼 크로스를 미드필더 세르히 불레차가 뛰어들며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이탈리아의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과 우크라이나 모두 아직 이 대회 우승 경험이 없어 결승전을 통해 새로운 역사가 쓰일 전망이다.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오는 16일(일요일) 새벽 한 시에 결승전을 치른다. 이 경기는 SBS를 통해 중계되고 POOQ(푹)과 아프리카TV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

press@sports-g.com

이 기사의 단축 URL은 https://www.sports-g.com/U2pj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