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에브리원 방송 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이정원 인턴기자] 방송인 서유리와 최병길(애쉬번) PD가 방송을 통해 결혼을 앞둔 사이임을 공식적으로 표명했다.

서유리는 지난 1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배우 공현주와 강태성, 블락비 유권, 칼럼니스트 곽정은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서유리는 "저 결혼해요"라고 깜짝 발표하면서 “결혼식은 오는 8월 14일로 날짜를 잡았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녀는 “저희는 화끈하게 결혼식 없이 '노 웨딩‘으로 간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스몰 웨딩을 고민했는데 요즘 스몰 웨딩은 '스몰'이 아니더라. 그래서 예비신랑의 생일인 8월 14일로 '퉁 치겠다'“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서유리는 예비신랑과의 첫 만남부터 열애 스토리까지 거침없이 풀었다. 그녀는 "남편은 40대 초반의 드라마 PD이고, 원래 MBC 다녔는데 올해 2월에 퇴사했다"라면서 “다른 특징은 앨범도 냈었다. 가수 활동명은 애쉬번이고 이름은 최병길이다”라고 예비 신랑에 대해 모두 공개했다.

서유리는 최병길 PD에 대해 "예비신랑의 첫인상은 그렇게 매력 있고 호감형은 아니었다. 밥을 먹는데 나한테 너무 가까이 다가왔다. 첫 만남부터 너무 가까이 다가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예비 신랑이 내가 알려진 사람이니 오픈된 커피숍을 가는 게 낫지 않겠냐고 하더라. 그리고 나도 그냥 감독님을 알아두면 좋으니까 얘기나 하자 이런 생각이었다. 그런데 내 안의 이야기를 다 털어놓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내 이야기를 털어놓자 남자친구는 내가 그런 힘든 과거를 이겨낸 모습이 정말 좋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내가 '감독님 솔직히 매력 있다'고 했었다. 하지만 '난 쉽게 누군가를 만나서 헤어지고 그럴 상황 아니다, 결혼할 사람 만날 거다'고 말했다. 만난 지 한 달 정도 됐을 때였는데, 남자친구가 '그럼 결혼해요' 하더라"라고 러브스토리를 밝혔다.

그리고 방송이 끝날 때쯤, 서유리는 세트 뒤쪽을 보고 소리를 질렀다. 그 이유는 최병길 PD가 ’비디오스타‘에 깜짝 등장한 것이다. 전화 통화로 끝난 게 아니었다. 최병길 PD는 "(방송 출연을) 전혀 얘기하지 않았다. 혼날까 봐 두근두근하다. 핸드폰에 뮤즈라고 저장되어 있는데 여자친구는 나에게 항상 영감을 준다. 내가 8살이나 많지만 배울 게 많다"며 "난 부모님 사랑을 많이 받고 컸다. 그동안 부모님을 여자친구보다 먼저 생각했었는데, 이 친구를 만나니까 이제 생각이 바뀌더라"고 털어놨다.

최병길 PD는 볼빨간사춘기 ’처음부터 너와 나‘를 열창하며 서유리를 위한 세레나데를 열창했고 감동한 서유리는 최병길 PD를 뒤에서 꼭 끌어안아줬다.

jungwon94070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