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스포츠니어스 | 최수경 기자] 대한민국 U-20 축구대표팀이 에콰도르를 제압하며 사상 최초로 U-20 청소년 월드컵 결승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정정용 감독이 결승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국은 12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 아레나 루블린서 열린 에콰도르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 4강전에서 전반 39분 터진 최준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챙겼다.

한국은 전반 39분 결승골을 뽑아냈다. 미드필드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이강인이 기습적인 패스를 찔러줬고 침투한 최준이 박스 안에서 절묘한 오른발 감아 차기로 득점을 기록했다. 사상 첫 결승 진출에 성공한 한국은 오는 16일 이탈리아를 1-0으로 꺾은 우크라이나와 우승을 놓고 겨룬다.

정정용 감독은 경기 후 “국민 여러분들이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주셔서 결승까지 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우승하겠다“면서 ”국민 여러분,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 뛰었던 것 같다. 남은 한 경기 잘 치러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정용 감독은 “이른 시간 득점으로 후반전 전략적으로 지키는 축구를 했던 것이 적중했던 것 같다”면서 “선수들이 남은 한 경기 잘 해줄 거라 믿는다. 마지막 경기가 남았다.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 보여주겠다”고 결승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