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스코어드 닷컴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벨기에와 스코틀랜드의 유로2020 예선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벨기에와 스코틀랜드는 12일 오전 3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킹 보두앵 경기장에서 유로 2020예선 조별리그 I조 경기를 치른다. 일전을 앞둔 두 팀의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두 팀은 현재 각각 조별리그 1위와 3위에 위치하며 상위권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우선 홈팀 벨기에는 조별리그 세 경기를 치른 현재 3연승을 달리며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벨기에의 가장 큰 장점은 '압도적인 공격력'이다. 벨기에는 현재 세 경기 8골을 득점하고 있다. 반면 실점은 단 1점에 불과하다. 벨기에는 다가오는 스코틀랜드전에서도 홈팬들의 응원을 바탕으로 승점 3점을 따내겠다는 각오다.

원정팀 스코틀랜드 역시 나쁘지 않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스코틀랜드는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2승 1패의 성적을 거두며 선두 벨기에와 2위 러시아에 이어 3위에 위치하고 있다. 4위, 5위에 위치한 키프러스, 카자흐스탄과의 승점 차가 3점에 불과한 만큼 스코틀랜드는 이번 벨기에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노린다는 각오다.

한편 벨기에와 스코틀랜드의 유로2020 예선 경기가 다가오며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양 팀의 예상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후스코어드 닷컴'은 벨기에와 스코틀랜드가 승리를 위해 활용 가능한 주력 자원들을 총동원할 것으로 예상했다.

홈팀 벨기에는 3-4-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벨기에의 골문은 쿠르투아가 지킨다. 스리백은 콤파니-알더베이럴트-베르통언으로 구성되고 미드필더진에는 토르강 아자르-더 브라위너-비첼-카스타뉴가 출격한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에당 아자르-루카쿠-메르텐스가 나선다.

반면 원정팀 스코틀랜드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스코틀랜드의 골문은 마셜이 지킨다. 포백은 오도넬-멀그루-맥케나-로버트슨으로 구성되고 중원에는 맥긴-맥토미니-맥그리거가 출격한다. 최전방 스리톱 자리에는 포레스트-프레이저-버크가 나선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