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넷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아이돌 그룹 워너원 팬들이 워너원의 전 멤버 김재환의 생일을 맞아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27일 토스 행운 퀴즈에서는 워너원 전 멤버 김재환의 출생년도를 묻는 문제가 등장했다. 이날 "김재환생일축하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제시된 토스 행운 퀴즈는 "아티스트 김재환의 출생년도?"이다. 행운 퀴즈의 정답은 '1996'이다. 행운 퀴즈 제시자는 이에 더불어 "재환이 신곡도 많이 들어주세요 ^T^)/ -윈도로부터"라며 생일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과거 아이돌 그룹 팬들은 포털 사이트 검색 혹은 공공장소 광고 등을 통해 응원 그룹에 대한 메시지나 해당 그룹 멤버들의 경사 소식을 전하곤 했다. 하지만 최근 팬들은 토스 퀴즈를 활용한 메시지 등 색다른 방식으로 지지 그룹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996년 5월 27일생인 김재환은 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1년 6개월간 활동했다. 하지만 이후 김재환은 솔로 가수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재환은 지난 2012년 코리아 갓 탤런트2 출연 이후 뮤직웍스에 입사해 셜록이라는 보이밴드로 데뷔가 예정되어 있었다. 하지만 밴드 해체로 인해 데뷔를 미루게 된 김재환은 이후 프로듀스101 시즌 2 출연 이후 그룹 워너원의 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