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2'를 통해 '독도는 우리 땅' 노래의 개사 소식이 전해졌다.

21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2'를 통해서는 MC 유재석과 조세호가 한 시민에게 퀴즈를 내는 모습이 방영됐다. 퀴즈는 지난 2012년 개사된 '독도는 우리 땅'의 3절 가사를 맞히는 것이었다. 이에 대해 유재석과 조세호는 "우리도 이 노래가 개사된 것을 몰랐다"며 당황하는 모습이었다.

'독도는 우리 땅'의 기존 가사는 '오징어 꼴뚜기 대구 명태 거북이'었다. 하지만 개사된 가사에는 명태와 거북이 대신 따개비와 '홍합'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시민 규빈 씨는 정답 '홍합'을 맞히며 2백만 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2012년 개사된 '독도는 우리 땅'의 개사 부분은 이것만이 아니었다. 기존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이백리'가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87K'로 '강수량은 천삼백' 부분이 '강수량은 1800'으로 바뀌었다.

또한 '연어알 물새알 해녀 대합실'이 '주민등록 최종덕 이장 김성도'로 '십칠만 평방미터 우물 하나 분화구'가 '19만 평방미더 799에 805'로 각각 바뀌었다. 또한 '세종실록지리지 오십 페이지 셋째 줄'이 '세종실록지리지 강원도 울지현'등으로 변경됐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