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호 SNS

[스포츠니어스│이정원 인턴기자]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가 사랑하는 그룹 엑소 수호(28)의 생일을 맞아 팬들이 실시간 검색어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수호는 5월 22일생으로, 이날 만 28세가 됐다. 수호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일 축하한다. 준면아 사랑한다. 행복하자"라며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이에 수호의 팬들은 '수호야 사랑해', '수호야 생일축하해' 등의 메시지로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수호의 모습에 팬들은 5월 22일 수호의 생일을 맞아 독립영화 후원에도 동참했다.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는 2007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민간독립영화전용관으로 개봉을 비롯해 기획전과 상영회를 통해 다양한 한국 독립영화를 선보이고 있다.

'나눔자리 후원'은 200만원 이상 후원시 인디스페이스 상영관 좌석에 이름을 새겨주는 방식으로 2012년 인디스페이스 재개관부터 관객, 감독, 배우, 각종 영화 단체 등의 관심과 애정으로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후원방법이다.

수호는 2016년 인디스페이스 후원캠페인 당시 영화 ‘초인’ 응원상영회를 개최하며 독립영화에 든든한 지지를 보내줬다. 또한 22일 수호의 생일을 맞아 ‘팬 커뮤니티 수호컴퍼니와 준면시’에서도 나눔자리 후원으로 J22석에 ‘배우 김준면’ 명패를 새기며 독립영화 응원에 동참하며 뜻깊은 생일을 맞이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토스에도 수호의 생일 관련 퀴즈가 나왔다. 토스 행운퀴즈에 '엑소 수호의 생일! 엑소 수호의 출생년도를 맞춰주세요~'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천구백구십일년'이다. 답은 숫자가 아닌 한글로 써야한다.

jungwon940701@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