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주 SNS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미국 변호사가 된 서동주의 과거 직업은 무엇일까?

서동주는 최근 미국 변호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그녀는 20일 자신의 블로그에 "해냈다. 스스로가 자랑스럽다. 남들이 다 안될거라고 비웃을 때에도 쉽지 않은 길을 포기하지 않은 나란 사람이 꽤 마음에 들었다"는 글을 올렸다. 그녀는 몇 개월간의 고군분투를 한 끝에 시험을 봤고 끝내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서동주는 SNS를 통해 그동안의 힘든 과정을 털어놓았다. 서동주는 "나는 뭐든 한번에 얻은 적이 없다.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과정도 순탄치 않았다. 하다못해 정식으로 변호사가 되려면 통과해야하는 캘리포니아 바 시험도 처음엔 떨어져서 다시 봐야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녀는 "일 끝나고 집에와서 공부만하고 주말에도 매일 12시간 이상 공부만 하니 우울해서 죽을 것만 같았다. 이러다가 미칠 것 같아 친구들을 만나러 가도 불안한 마음에 한 시간 이상 밖에 있을 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동주는 코미디언 서세원과 모델 서정희의 딸로 1983년생이다. 한국에서 예원학교를 다니는 동안에는 피아노과에 재학했지만 미국 웰슬리 여자대학교에서는 미술전공으로 입학했다. 이어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에서는 순수수학전공으로 편입학했고 지난해 샌프란시스코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