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맨 오브 스틸' 스틸컷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영화 '맨 오브 스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13년 개봉됐던 영화 '맨 오브 스틸'은 잭 스나이더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헨리 카빌, 에이미 아담스, 러셀 크로우, 케빈 코스트너 등이 출연했던 작품이다. 국내에서도 개봉했을 당시 12세 관람가 판정을 받아 약 22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이 영화는 무차별적인 자원 개발로 멸망위기에 처한 크립톤 행성의 이야기를 그린다. 행성 최고의 과학자 조엘(러셀 크로우)은 갓 태어난 아들 칼엘(헨리 카빌)을 지키기 위해 크립톤 행성의 꿈과 희망을 담아 지구로 보낸다. 칼엘은 자신의 존재를 모른 채 지구에서 클라크라는 이름으로 자란다.

그는 남들과 다른 능력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거부를 당하고 아버지(케빈 코스트너)로부터 우주에서 온 자신의 비밀을 듣게 되면서 혼란에 빠진다. 이 와중에 크립톤 행성의 반란군 조드 장군(마이클 섀넌)은 파괴된 행성을 다시 재건할 수 있는 모든 유전자 정보가 담긴 코덱스가 칼엘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크립톤 행성의 반란군들은 칼엘을 찾기 위해 지구에 도착한다. 이제 칼엘은 자신을 거부하던 사람들이 사는 지구의 존폐를 두고 최강의 적 조드 장군과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전쟁을 시작하게 된다. 그리고 칼엘이라는 인물은 바로 우리가 잘 아는 '슈퍼맨'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