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완 SNS

[스포츠니어스|온라인 뉴스팀] '슈퍼밴드'에 출연한 넬 김종완이 화제다.

JTBC '슈퍼밴드'는 김종완의 첫 예능 프로그램이다. 김종완은 '슈퍼밴드' 출연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그동안 프로그램 제안이 있었지만 내가 프로그램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결론적으로 많이 도움이 안 될 것 같아서 고사했는데 이번엔 음악이 많이 강조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출연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에 임하면서 처음 밴드를 만들었을 때를 생각하게 된다. 요즘 음악을 하는 친구들은 어떤 개성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고 그런 뮤지션을 보면서 자극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참여했다. 잘하는 분들이 정말 많고 굉장히 열정적인 모습을 보면서 첫 예능프로그램으로 '슈퍼밴드'를 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종완은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그는 홍이삭의 감성 보컬을 들은 뒤 "1등이야 1등"이라며 솔직한 반응을 보였고 포크 스타일을 비롯한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를 잘 해설하기도 했다.

'슈퍼밴드'는 조승욱 CP·김형중 PD 등 '히든싱어'와 '팬텀싱어' 제작진이 선보이는 세 번째 프로젝트다. 노래는 물론 다양한 악기 연주와 싱어송라이터에 이르기까지 온갖 재능을 가진 음악 천재들이 프로듀서들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글로벌 슈퍼밴드'를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