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제공

[스포츠니어스ㅣ안소윤 인턴기자] 가수 최종훈이 음주운전 보도 무마 의혹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18일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종훈의 음주운전 보도 무마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음주운전 적발 당시 경찰에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에 대해서는 검찰에 송치 예정이다.

경찰은 최종훈이 음주운전에서 적발됐을 당시 한남파출소 직원 16명의 계좌와 통화 내역을 일일이 확인했지만 의심스러운 정황을 발견하지 못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종훈 측이나 경찰관이) 기자에게 보도하지 말아 달라고 하는 게 보도 무마일 것 같은데 그런 건 전혀 없었다”며 “검거돼서도 ‘연예인인데 보도 나가게 하지 말아달라’는 식의 이야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최종훈은 2016년 2월 음주운전 단속 적발 당시 현장 경찰관에게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뇌물공여 의사표시)로 입건된 상태다.

그는 단속 경찰관에게 음주운전 사실 자체를 무마하려 200만원을 건네려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단속에 적발된 최종훈은 1차례 경찰을 피해 달아나다 붙잡혔으며 경찰관이 뇌물 제안을 거절하자 2차로 도주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결국 최종훈은 기소 의견으로 송치돼 벌금 250만원 판결을 받았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젠 놀랍지도 않다", "경찰도 함께 처벌받아라", "더러운 짓은 다하고 다녔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최종훈은 승리, 정준영 등과 함께 있던 카톡방에서 불법 촬영 영상을 공유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95thdb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