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맨시티전 두 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을 챔피언스리그 4강으로 이끈 손흥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손흥민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전반 7분과 10분 두 골을 작렬시키며 토트넘의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 손흥민의 두 골에도 3-4 패배를 당했지만 지난 11일 열린 1차전 1-0 승리를 합쳐 종합스코어 4-4로 맨시티와 동률을 이뤘다. 하지만 토트넘은 동 스코어에도 유럽축구연맹이 지정한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4강에 오르게 되었다.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역시 손흥민의 활약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장에 모습을 드러낸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믿을 수 없는 선수다. 손흥민은 환상적이었고 두 골을 득점했다. 손흥민의 퀄리티에 대단히 만족한다. 아주 행복하다"며 손흥민을 극찬했다.

손흥민은 지난 11일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1차전에서도 후반 33분 선제 결승골을 기록하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토트넘의 새 홈구장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의 역사상 첫 득점자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한편 맨시티전 맹활약으로 토트넘을 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4강으로 이끈 손흥민이 화제가 되며 이웃 중국 축구 팬들의 손흥민에 대한 반응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을 전하는 '가생이 닷컴'을 통해서 손흥민에 대한 중국 팬들의 생각을 살펴볼 수 있었다.

한 네티즌은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선수"라는 의견을 전했다. 이 네티즌은 "손흥민은 이미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향해 가고 있다. 하지만 중국 축구는 아직도 거꾸로 회귀하고 있다"고 손흥민을 칭찬했다. 또 다른 네티즌 역시 손흥민에 대해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이 네티즌은 "현재 손흥민은 한치의 의심도 없이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선수다. 레알 마드리드는 아자르를 영입할 것이 아니라 손흥민을 새로운 7번으로 영입해야 한다"며 손흥민을 칭찬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