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토트넘 해리 케인의 부상 상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토트넘은 10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서 후반 33분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하지만 문제는 ‘에이스’ 케인이 부상을 당했다는 점이다. 토트넘은 후반 10분 에이스 해리 케인이 델프에게 발목을 밟혀 교체 아웃됐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케인 대신 루카스 모우라를 투입했다. 맨시티와의 1차전에서는 승리했지만 케인을 잃었다는 건 상당한 타격이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내일 체크를 해봐야겠지만 예전에 다친 발목과 같은 쪽이고 비슷한 부상으로 보인다”며 케인의 상태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케인은 올해 1월에도 같은 쪽 발목 인대 손상으로 한 달 넘게 결장한 바 있다. 케인은 이날 왼쪽 발목에 깁스를 한 채 경기장을 빠져 나왔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어 “무척 슬프고 실망스러운 일이다. 남은 시즌을 케인 없이 치러야 할 수도 있다”며 “큰 부상이 아니길 바라지만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18일 8강 2차전, 20일 프리미어리그 맞대결까지 연이어 맨시티와 격돌한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