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OTV 중계화면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두 팀을 대표하는 스타들의 희비가 극명하게 갈렸다. 손흥민은 찬사를 받은 반면 아구에로는 비판의 대상이 됐다.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 UEFA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시티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결승골을 터뜨리며 토트넘이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에서 선제골을 기록할 수 있었던 건 맨시티 쪽이었다. 전반 12분 토트넘 수비수 대니 로즈가 수비하는 과정에서 공이 팔에 맞으며 경고와 함께 페널티킥이 주어진 것. 키커로 나선 선수는 맨시티의 득점을 대표하는 아구에로였다.

키커로 나선 아구에로는 주저없이 오른쪽을 선택했지만 토트넘 골키퍼 요리스가 방향을 읽어내면서 선방했다. 앞서 페널티킥이 선언되면서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었던 대니 로즈의 표정을 아구에로가 한 번 더 보여주면서 희비가 엇갈렸다.

결국 마지막에 웃은 쪽도 토트넘이었다. 후반 10분 해리 케인이 빠지게 되면서 걱정이 컸던 토트넘이었지만 손흥민이 후반 33분 팀의 결승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골이 터진 뒤 비디오판독(VAR)으로 경기장이 긴장감으로 가득찼지만 결국 골로 선언되면서 손흥민과 토트넘은 웃을 수 있었다.

아구에로는 VAR 이후에 선언된 페널티킥에서도 넣지 못했고 손흥민은 VAR 판독 이후에 골이 선언되면서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렸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