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토트넘 손흥민을 향한 이보다 완벽한 말이 있을까.

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토트넘 홋스퍼와 크리스탈 팰리스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의 역사적인 첫 골과 EPL 12호골을 기록하는데 성공했다. 팀은 2-0으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0-0으로 맞서고 있던 가운데 선제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에 기여했다. 후반 10분 손흥민이 번뜩였다. 패스를 받고 크리스탈팰리스 수비수를 제친 손흥민은 정확한 슈팅을 날렸고 이는 수비수를 맞고 크리스탈 팰리스의 골문에 꽂혔다. 이 슈팅은 손흥민의 득점으로 기록됐다.

이 골은 역사에 길이 남게 됐다. 이 경기는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의 개장 경기였다. 먼저 골을 넣는 선수는 스타디움의 첫 골 주인공으로 남을 수 있었다. 해리 케인과 에릭센 등 많은 선수들이 욕심을 냈지만 주인공은 바로 손흥민이었다.

그래서 토트넘 공식 트위터도 인상 깊은 말을 남겼다. 손흥민은 골을 넣고 나서 슬라이딩 골 뒷풀이를 선보였다. 그러자 토트넘 공식 트위터는 손흥민의 사진과 함께 '역사책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가고 있다'라는 코멘트를 남겼다. 그렇게 손흥민은 토트넘의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