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날 공식 페이스북

[스포츠니어스|백창준 기자] 아스날이 승리하면서 EPL 순위표는 혼돈에 빠졌다.

2일(한국시각) 오전 4시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18-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2라운드 경기 아스날과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아스날은 전반 30분 아론 램지의 골과 후반 38분 알렉산드레 라카제트의 추가골에 힘입어 뉴캐슬을 2-0으로 제압하고 승점 3점을 거두는데 성공했다.

이 경기로 인해 EPL 순위는 다시 한 번 크게 흔들렸다. 물론 1위는 리버풀이고 2위는 맨체스터 시티다. 현재 맨체스터 시티가 한 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순위는 뒤집힐 가능성이 존재한다. 하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순위가 요동쳤다. 승점 60점으로 5위를 기록하던 아스날이 3점을 획득하면서 순위가 순식간에 3위로 뛰어 올랐다.

아스날에 밀린 팀들은 한 계단씩 내려갔다. 3위 토트넘 홋스퍼와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현재 승점 61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다. 골득실에서 차이가 난다. 이들은 한 계단씩 내려가 4위와 5위가 됐다.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마지노선이 4위인 것을 감안한다면 더욱 순위 경쟁이 뜨거울 전망이다.

이날 아스날에 패배한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중하위권 싸움 중이다. 승점 35점으로 14위다. 하지만 강등권인 18위 카디프 시티와 승점 차가 7점이라 완전히 안심하기는 어렵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