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웹툰작가 이말년이 차원이 다른 시식평을 내놔 시청자들에게 폭소를 안겼다.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웹툰 어벤저스 냉장고 제2탄으로 웹툰작가 주호민, 이말년이 출연했다. 지난 주 주호민 편에 이어 이날은 이말년의 냉장고를 열어보는 시간이었다.

이말년은 평소 음식을 맛 없게 먹기로 유명해 어머니에게도 욕을 먹었다고. 이말년은 "떡볶이를 좋아하니까 함께 튀김이 있었으면 좋겠다. 김말이 같은 탄수화물+탄수화물 음식을 먹고싶다"라고 말했다.

첫 번째는 샘킴과 이연복 셰프의 대결이었다. 샘킴의 요리 제목은 '킴가네', 이연복은 '분식과의 전쟁'을 준비했다.

이때부터 이말년의 특별한 시식평이 시작됐다. 샘킴의 기름 떡볶이 맛을 본 이말년은 "먹을 때마다 산뜻 산뜻한 느낌이 든다. 친구한테 속은 것 같다. 항상 웃는 낯인데 속은 시꺼먼. 유쾌한 배신감 같다"라며 시적인 평가를 전했다. 이어 이연복 셰프의 요리에는 "추억여행을 떠나게 해주는 맛이다"라고 호평했다.

이말년은 샘킴 세프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면서 "결정적인 이유는 오징어의 유쾌한 배신 덕분이었다. 반전 매력"이라고 말해 독특한 심사 기준도 함께 전했다.

두 번째는 정호영, 유현수 셰프의 대결이었다. 정호영의 요리 제목은 '후뚜루마뚜루'였고 유현수는 '김치와장창'을 준비했다. 정호영 셰프의 요리를 맛 본 이말년은 "지금 제 입 속은 10년 만에 대풍년이 온 것 같다. 한꺼번에 같이 먹으니 확실히 더 맛있다"라고 전했다. 유현수 셰프의 요리에는 "이런 새로운 맛을 발견한 내가 싫지 않은 느낌. 나만의 페스티벌 같은 느낌이다. 약물로 강제로 주입시킨 맛"이라며 또 한 번 독특한 시식평을 내놨다.

두 번째 대결의 승리는 정호영 셰프의 몫이었다. 이말년은 "유현수 셰프의 요리도 맛있었지만 이가 없으면 못 먹을 것 같다. 결정 요인에 팥빙수가 큰 역할을 했다"라고 전하며 끝까지 독특한 매력을 뽐냈다.

press@sporst-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