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화면 캡처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불후의 명곡’ 김보형이 ‘남남북녀’ 발라드 버전으로 솔로 무대를 꾸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3일 오후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에서는 작사가 김병걸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5번째 무대를 꾸미게 된 김보형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갑자기 떨린다. 오랜만에 나온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무대를 준비하러 떠났다.

그는 “걸그룹 스피카에서 정식 솔로가수로 데뷔한 김보형이다. 섭외 전화를 받고 소리를 질렀다. 실감이 안 났다”면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솔로로 무대에 선 게 많지 않다. 대기실에서도 적응이 안 되더라. 항상 멤버들과 있다가 혼자 있으니 쓸쓸하기도 하고. 말을 잘해야 하는 부담감도 크더라”라고 부담감을 토로했다.

김보형은 김지애의 ‘남남북녀’를 준비했다. 그는 “반전이 있을 것”이라며 “신나는 멜로디인데 가사가 슬프게 와 닿더라. 가사에 맞춰 편곡해보면 어떨까라는 느낌이 들었다”라고 설명하며 ‘남남북녀’를 발라드 버전으로 열창했다.

육중완밴드의 강준우는 “오랜만에 깨끗한 목소리를 들었다. 저음에서는 부드럽게 밀어주시더라. 정말 노래를 잘하는 가수라고 생각했다”고 칭찬했다. 이어 김용진은 “한이 느껴졌다. 무대에 오르고 싶은 열망을 무대에서 표출 한 것 같다”고 말했다.

pres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