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니어스|울산=조성룡 기자] 골 빼고 모든 것이 완벽했던 전반전이었다.

22일 울산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전반전 볼리비아를 상대로 상당히 잘 싸웠으나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채 0-0으로 마쳤다.

벤투 감독은 볼리비아를 맞이해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는 지동원이 나섰고 2선에는 손흥민과 나상호, 권창훈이 배치됐다. 중앙에는 주세종과 황인범이 나란히 나서고 백 포 라인은 홍철-김민재-권경원-김문환으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의 차지였다. 기대감을 모았던 이강인과 이승우는 벤치에서 시작하고 백승호는 명단에서 제외됐다.

초반부터 대한민국은 볼리비아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볼리비아는 한국의 빌드업과 강한 압박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다. 볼리비아는 수비 실수를 통해 몇 차례 위험한 기회를 대한민국에 넘겨주기도 했다. 대한민국은 전방에서부터 이뤄지는 강한 압박으로 경기를 주도했다.

대한민국은 권창훈의 환상적인 돌파 등 인상적인 장면을 몇 차례 보여줬지만 모두 골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특히 완벽하게 올라온 크로스가 지동원의 헤더 슈팅으로 연결됐지만 공은 골문 옆으로 빗나가며 모두의 탄식을 자아냈다. 전반 41분에는 손흥민이 빠르게 돌파한 이후 완벽한 기회를 맞이해 슈팅을 날렸지만 또다시 빗나갔다. 결국 대한민국과 볼리비아는 0-0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wisdragon@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