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은수 SNS

[스포츠니어스ㅣ안소윤 인턴기자] 임은수(16)가 세계피겨선수권대회 공식 연습 도중 머라이어 벨(23)의 고의성 짙은 가격을 당했다.

임은수 소속사 올댓스포츠는 20일 “임은수가 일본 사이타마서 열린 2019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 연습 도중 미국 선수 벨에게 고의적인 행동으로 의심되는 스케이트 날 가격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올댓스포츠에 따르면, 임은수가 연습을 마치고 링크 가장자리에서 천천히 움직이고 있을 때 벨이 뒤에서 다가와 스케이트를 신은 발로 임은수의 왼쪽 종아리를 찍고 지나갔다. 벨은 사고 직후 사과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쇼트프로그램 출전 6시간을 앞두고 일어난 사고로 인해 임은수는 종아리 통증을 호소했다. 미국 LA에서 임은수와 같은 코치 밑에서 함께 연습해 온 벨은 최근 수개월 동안 임은수의 연습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고 폭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를 단순 사고로 볼 수 없는 이유다.

벨 측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벨의 연인을 비롯한 지인들은 SNS를 통해 “사고다. 루머를 퍼뜨리지 말라”는 글을 남겼고, 한국의 임은수 팬들은 벨의 인스타그램에 “사고를 저질렀으면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토로했다.

한편, 쇼트프로그램에서 각각 5위, 6위를 차지한 임은수와 벨은 22일 프리 스케이팅에서 재회한다

95thdbs@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