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뉴스데스크'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배우 윤지오와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왕종명 앵커는 19일 MBC '뉴스데스크' 오프닝에서 사죄의 뜻을 밝혔다. 왕종명 앵커는 "어제 故 장자연 씨 동료 배우 윤지오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문 가운데 장씨 문건에 등장하는 유력 인사의 실명 공개에 대한 내용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출연자에 대한 배려없이 무례하고 부적절하게 질문했다는 시청자 비판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왕종명 앵커는 "이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이 시간을 빌려 윤지오 씨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MBC '뉴스데스크' 제작진 역시 사과의 뜻을 밝혔다.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어제 '뉴스데스크'는 故 장자연씨의 동료 배우 윤지오씨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생방송으로 인터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많았습니다.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앞으로 더욱 신뢰받는 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앞서 ‘뉴스데스크’는 18일 故 장자연 씨 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해 공개 증언에 나선 윤지오 씨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왕종명 앵커는 윤 씨가 검찰과 경찰에 진술한 방씨 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누군지 공개할 의사가 없냐고 윤지오 씨에게 물었다.

하지만 윤 씨는 신변 보호 등을 이유로 왕종명 앵커의 실명 공개 요구를 거절했다. 그러자 왕종명 앵커는 “이런 생방송 뉴스 시간에 이름을 밝히는 게 오히려 더 진실을 밝히는 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을 안 해보셨어요”라며 공격적인 태도를 취했다. 이에 윤 씨는 “제가 발설하면 책임 져 주실 수 있나”라고 물었고 왕종명 앵커는 “이 안에서 하는 거는 저희가 어떻게든지 간에”라고 답했다.

윤 씨는 왕종명 앵커의 대답 후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검찰, 경찰이 밝혀내야 하는 부분이고, 공표해야 하는 부분이 맞다. 나는 일반 시민으로서, 증언자로서 제가 말씀드릴 수 없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왕종명 앵커의 실명 공개 요구를 다시 한번 거절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