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방송화면 캡쳐

[스포츠니어스|전영민 인턴기자] ‘버닝썬 게이트’의 최초 고발자인 김상교 씨가 19일 오전 경찰에 출석했다.

김상교 씨는 19일 오전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자동에 위치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앞서 김상교 씨는 사건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 2명과 버닝썬 이사 장 모 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이 자리에서 김상교 씨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했다. 김 씨는 “집단 폭행에 가담한 인물 중 ‘버닝썬’의 VIP로 의심되는 인물이 없냐”는 취재진들의 질문에 “그거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 씨는 “국가가 막는다”는 글을 올린 배경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 씨는 “공권력이 막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저는 폭행 피해자였고 공공기관에 보호받기 위해서 112에 신고를 했는데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저 말고 다른 유사한 피해자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그래서 그런 표현을 쓰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 씨는 더 이상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뜻 역시 밝혔다. 김 씨는 “지금 사태가 커져서 국민 여러분들께서 어두운 사회의 면도 알게 되셨다. 저 역시 그런 부분을 계속 언급하고 보여주는 것이 힘들었다. 굉장히 힘들었는데 다음 사람들한테는 피해자가 안 생겼으면 좋겠고 저는 그거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한편 김 씨가 경찰에 출석한 사실이 화제가 되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 네티즌은 "계란으로 바위를 쳤는데 바위가 깨질 줄을 몰랐겠지. 김상교 씨 응원합니다!"라며 김 씨를 응원했다. 또 다른 네티즌 역시 "김상교 씨 당신의 용기로 인해 연예계의 추악하고 비열함이 세상으로 나왔습니다. 응원합니다"라며 김 씨의 행동에 박수를 보냈다.

henry412@sports-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