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진 SNS

[스포츠니어스 | 온라인 뉴스팀] ‘청담동 주식 부자’로 잘 알려진 이희진(33)씨 부모가 피살된 채 발견된 가운데 범인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18일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시경 이씨의 아버지 A씨는 평택의 한 창고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이씨의 어머니 B씨는 안양 자택에서 숨을 거둔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씨의 부모 모두 살해된 것으로 보고 수사에 나서 어제(17일) 오후 용의자 한 명을 검거했다. 경찰은 검거된 용의자를 상대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인 가운데 공범 3명도 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의 불법 주식거래 등으로 피해를 본 이들의 범행일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경찰은 A씨 등이 지난달 25일에서 26일 사이에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평택의 창고에서 발견된 B씨 또한 A씨와 함께 자택에서 살해된 뒤 이 창고로 옮겨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A씨와 B씨의 부부의 집에서 현금 등도 사라졌다.

이씨는 증권전문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탄 후 ‘자수성가한 흙수저’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진출해 성공 스토리를 공개하는 등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송을 통해 초호화 자택을 공개했고 보유하고 있는 고가의 외제 차량의 사진을 올리면서 재력을 과시해왔다.

하지만 이씨는 불법 주식거래 등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5년, 벌금 200억 원, 추징금 130억 원을 선고받고 현재 복역 중이다. 그러나 벌금 낼 돈이 없다는 입장을 보여 일당 1천800만 원 어치 ‘황제 노역’을 하는 것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press@sports-g.com